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어르신 위로 화분 기부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어르신 위로 화분 기부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05.2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5월 정기기부 실시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지역 내 저소득층 가정에 화분 기부

24일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화분 전달식(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24일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화분 전달식(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세종웃뉴스 최미순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지사장 류시원, 이하 난방공사)는 24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에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어르신에게 화분 90개(약 1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의 5월 사회공헌활동은 미세먼지 제거와 공기 정화에 좋은 식물을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한 어르신들에게 전달하여 정서적 안정을 돕자는 의미로 기획하였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의 5월 사회공헌활동으로 기부받은 화분은 산세베리아, 금전수, 테이블야자 등의 공기청정식물로 조치원읍 요양원 1곳(천애안 요양원), 연서면 요양원 1곳(사랑의마을), 전의면 장기요양방문기관 1곳(해바라기 방문요양센터)에 전해질 예정이다.

이날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는 협의회 사회공헌센터 직원들과 동행하여 ‘세종천애안요양원’에 직접 화분을 전달하였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임재구 부장은 “코로나 19로 힘든 어르신들이 관심과 정성으로 식물이 자라는 과정을 보면서 병환과 우울감이 조금이나마 힐링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는 매월 다양한 주제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기업 사회공헌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5월에 기획한 <복지소외계층 화분기부>는 지역 내 장기요양서비스를 받고 있는 대상자에게 반려식물 전달 이상의 정서적 안정을 돕는데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 복지소외계층의 어려운 마음까지 세심하게 신경 써 주시는 난방공사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됫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사회공헌센터 팀장 유재연 ☎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