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포상제 활성화를 위한 충청권역 간담회 실시
청소년포상제 활성화를 위한 충청권역 간담회 실시
  • 세종굿뉴스
  • 승인 2021.09.25 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 4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포상제 활동 지원 논의-
사진설명: 의견을 나누고 있는 충청권역 포상감독관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세종센터)는 지난 13, 4개 충청권역(대전, 충남, 충북, 세종)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모인 가운데 청소년포상제 포상감독관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난 7월에 진행 예정이었던 탐험활동 영역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활동이 어려워진 상황 등에 대한 문제점을 공유하고, 합숙일정을 당일형 일정으로 나눠서 진행하는 부분에 대한 지원 및 공동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세종센터 포상감독관 박병호 팀장은 충청권역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속적인 연계·협력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지역 내 청소년 및 운영기관들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청소년포상제는 동장, 은장, 금장의 단계로 청소년들이 4가지 활동영역(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하는 대표적인 자기주도형 프로그램이다. 현재 세계 140여 개국이 운영 중인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가 2009년 한국에 도입된 이후 2014년부터 한국형 모형인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가 운영 중이다. 충청권역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각 지역에서 청소년포상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운영기관 간담회,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광역사무국 기능을 맡고 있다.

청소년포상제(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대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