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1년 열린강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1년 열린강좌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1.05.0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복적 생활교육 성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청소년상담복지센터)6일 오전 930분 한누리실에서, 류권옥센터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세종시 학부모와 청소년지도자를 대상으로 2021년 열린강좌 회복적 생활교육을 진행하였다.

 

회복적 정의란 잘못된 행동이 발생했을 때 그 영향과 피해를 입은 대상이 누구인지 확인하고 그 피해가 최대한 회복되도록 당사자의 자발적책임과 피해자와 공동체의 역할을 부여하는 일련의 모든과정을 의미한다.

따라서 본 교육은 회복적정의 이론을 기반으로 각 가정과 학교 안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평화로운 지역공동체를 형성 하도록 돕기 위해 개설 되었다.

20여명의 세종시 학부모와 청소년지도자가 참여했으며, 한 수강자는 공동체가 점점 상실해가는 요즘 시대에 학부모들은 다시금 공동체를 세울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청소년들에게는 공동체를 가정과 학교 안에서 경험할 수 있는 이론이라고 느꼈으며, 어렵지만 계속해서 고민해야 할 주제라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4년부터 현재까지 회복적 정의와 회복적 생활교육을 기반으로, 찾아가는 학교상담교육, 사랑의 교실, 인터넷가족치유 캠프, 집단 교육 및 개인 교육 등을 기획하여 진행하였다. 2016년에는 세종시의회와 함께 회복적 도시 구현을 위한 아동청소년 폭력예방 토론회 등을 개최하였고, 2020년부터는 세종경찰청과 함께 회복적 경찰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매년 열린강좌를 통해 세종시 학부모 및 청소년지도자들에게 회복적 생활교육은 안내하고 있으며, 나아가 세종시 위기청소년들에게 평화로운 공동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를 통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044-867-2000)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