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연합활동 지원을 통한 청소년 중심의 여가문화 확대
동아리연합활동 지원을 통한 청소년 중심의 여가문화 확대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10.26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활동진흥센터, 다양한 청소년동아리연합활동 지원으로 코로나19 극복에 힘 보태 -
[사진설명] 2020년도 ‘청소년IN사이다 XYZ 듀엣가요제’ 사진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는 지난 24일 북세종종합청소년센터(센터장 장용)가 주관한 청소년IN사이다 XYZ 듀엣가요제에 참여한 청소년동아리들의 연합활동을 운영지원하면서 코로나19로 위축된 청소년동아리 및 여가활동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올해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동아리연합활동을 지원하고 있는데 이번 듀엣가요제의 경우 청소년동아리기획단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만큼 청소년중심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필요한 간식과 행사물품 지원이 이뤄졌다. 그러면서 동아리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축제의 기획과 진행요원, 가요제참여자로 함께할 수 있는 문화리터러시 역량 또한 높아진다는 것이 행사관계자의 의견이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청소년IN사이다 XYZ 듀엣가요제는 가요제 참여팀만 현장에 참석하고 본 행사는 실시간중계로 시청할 수 있도록 준비된만큼 관중이 없는 상황 속에서 가요제에 참여한 동아리청소년들의 사기 진작과 동기부여를 위해 특별상으로 음악사이트 이용권등을 전달하였다.

동아리연합회 지원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윤예진 청소년지도사는 올 해 얼마 남지 않은 기간 동안 청소년동아리들의 활동이 원활하게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IN사이다 XYZ 듀엣가요제는 북세종종합청소년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