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유치원, 2019년 ‘지진대피훈련’ 실시
보람유치원, 2019년 ‘지진대피훈련’ 실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10.3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기간 중 다양한 교육활동 및 유관기관들의 협조로 종합훈련 실시 -

보람유치원(원장 전선희, 이하 보람유)30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기간 중 체험위주 훈련을 통한 재난대응 역량강화 및 안전문화 조성을 목표로 유아 및 교사,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지진대피훈련을 실시했다.

교육부와 연계해 이루어진 이번 훈련은 유아들이 지진의 위험성과 대피 요령을 담은 영상을 시청하고 실제 지진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활동이 이어졌으며세종시교육청, 세종소방서 119 안전센터 등 유관기관들의 협조를 받아 화재진압, 부상자 이송 및 응급처치 등 종합훈련으로 진행됐다.

보람유는 실제적인 체험 중심 훈련이 되도록 체계적인 매뉴얼을 작성하여 교직원 사전 연수를 실시하고 각 가정에 가정통신문을 발송하여 학부모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으며, 훈련에 앞서 유아들은 교사와 함께 올바른 지진 대피 방법 및 대피경로를 익히는 등 보다 내실 있는 훈련이 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학생들은 지진발생 안내 방송에 따라 책상 밑으로 들어가 긴급히 몸을 보호하고, 3분 후 지진 잠재기가 끝나자 지진방재모자로 머리를 보호하며 교직원의 안내에 따라 신속하게 건물계단을 이용하여 초등학교 운동장으로 대피했다.

교사들은 전체 유아가 이상 없이 대피하였는지 파악하고 교무실과 행정실은 중요 문서를 반출했으며, 세종소방서 119 안전센터는 지진발생 후 일어날 수 있는 화재에 대비하여 소화기 사용법에 대한 시범을 보였다.

한편, 보람유는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주간에 재난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유치원 안전주간운영과 연계하여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생활안전교육 경찰서와 연계한 찾아오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폭력 및 신변안전과 관련하여 유괴방지 교육 화재대피 훈련을 실시했고,

교직원은 유치원 안전사고 발생 시 역할 및 사고 처리 방법 및 미세먼지 비상 저감조치 연속 발령에 따른 대응조치와 관련한 토론훈련을 실시했다.

전선희 원장은 이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유아, 교직원, 학부모분들이 철저한 안전의식 제고와 재난대응 역량 강화 및 안전문화 조성을 이룰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