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도 함께하는 재미있는 수학!
선생님도 함께하는 재미있는 수학!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7.0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교육청, 2019년 초중등 수학담당교원 수학교육 활성화 연수 개최 -
- 체험·탐구 중심 수학교육 지도역량 강화 계기 마련 -

세종특별자치시평생교육학습관(관장 정영권, 이하 세종평생교육학습관)5일부터 6일까지 12일 일정으로 경상남도 창원시 일원에서 세종시 초··고등학교 수학교육 담당교원 26명을 대상으로 수학교육 활성화 방안 연수 및 수학문화관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15 수학 개정 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학생중심·활동중심 수학교육을 통한 기초학력 증진 방안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수학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재미와 흥미를 심어 줄 수 있는 방안 모색을 위해 수학교육 활성화 방안 안내 수학 기초학력 신장 방안 강의 원리와 개념학습 강화를 위한 알지오매스 활용 교육 수학교구를 활용한 활동중심 수학교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저경력 교원과 중견교원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수학 부적응학생에 대한 지도 방안’, ‘수학교원의 전문성 신장 방안’, ‘수학체험센터 구축을 통한 체험프로그램 적용 방안등 다양한 주제로 토론이 진행됐다.

2일차에는 창원 수학문화관을 방문하여 수학의 원리와 개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형 수학체험전시물이 설치된 수학어드벤처관과 다양한 수학 콘텐츠를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수학체험탐구관, 수학클리닉실에서 몸소 체험해 봄으로써 체험·탐구 중심 수학교육 지도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정영권 관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통계전문가 등 수학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이 늘어남에 따라 수학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더 강조되고 있다면서,우리교육청에서는 학생 모두가 즐겁고 재미있게 체험하며 원리와 개념을 탐구할 수 있는 수학체험센터를 구축 중에 있으며, 수학 기초학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교수-학습방법 개선을 위한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