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마을교육공동체
함께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마을교육공동체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7.0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참여시민 대상 연수 개최 -
- 성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비폭력대화법, 심폐소생술 등 학생의 안전한 교육활동 보장 프로그램 운영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625일부터 716일까지 3주간 세종시교육청 대강당과 조치원교동초등학교에서 세종마을교육공동체에 참여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세종마을교육공동체가 점차 확대됨에 따라 마을교육공동체 참여시민들의 책무성과 역량 강화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안전한 교육활동을 담보하기 위한 안전교육의 중요성이 보다 확대되어 이번 연수를 기획했다.

이번 연수는 마을교육공동체의 참여시민 중 세종마을교사 82, 마을학교 운영자 47, 청소년 자치 배움터 동네방네 프로젝트길잡이 교사 8명 총 137명을 대상으로 추진했으며연수 내용은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활동 보장을 위해 성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비폭력대화법 연수 마을교사 수업공개 및 사례 공유 심폐소생술 교육 학생의 발달단계 및 교육과정 이해 등으로 진행한다.

지난 5월 신규 세종마을교사로 위촉되어 이번 연수에 참가한 변가희 마을교사는 이번 연수로 마을과 학교가 필요로 하는 교육의 방향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고, 아이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이바지할 수 있는 방향이 무엇인지 깊이 고민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영신 교육협력과장은 우리교육청은 하반기에도 다양한 역량 강화 연수로 마을교육공동체의 세종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참여를 확대하여 마을과 교육현장이 함께 꿈꾸고 성장하는 건전한 마을교육공동체의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