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학부모의 눈으로 바라본 세종 교육정책
시민과 학부모의 눈으로 바라본 세종 교육정책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8.09.29 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8일, 「시민·학부모 교육정책 모니터링단」 위촉식 가져 -
- 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세종교육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세종교육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육정책 과정(수립·집행·평과 등)에 반영하기 위해 시민·학부모 교육정책 모니터링단(이하 교육정책 모니터링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구성되는 교육정책 모니터링단은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2개월 동안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의 공고 등을 통해 세종시에 거주하는 시민과 학부모 총 24명이 모집됐다.

앞으로 이들은 온라인 설문과 오프라인 모니터를 통해 세종 교육정책에 대한 학교 현장과 시민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듣고, 수요자 중심의 교육정책이 구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세종시교육청에 제시할 예정이다.

28일 세종시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교육정책 모니터링단위촉식에서는 모니터링단에 대한 최교진 교육감의 위촉장 수여식에 이어 세종교육 혁신2기 정책방향에 대한 소개, 향후 교육정책 모니터링단운영방안 협의가 진행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교육정책 모니터링단 구성으로 교육가족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교육정책에 반영할 수 있게 되어 한층 더 발전된 세종교육이 되리라 기대한다,교육정책 모니터링단과 함께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모든 정책적 고민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