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보다 뜨거운 배움의 열기!
무더위보다 뜨거운 배움의 열기!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8.07.2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교육청, 체육수업 내실화와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한 지도자 전문성 강화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학교스포츠 활성화와 지도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간 공주교육대학교 부설교육연수원에서 26명의 초등(특수) 스포츠강사가 참여한 가운데 스포츠강사 전문성 신장 및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평소 체육수업 보조, 학교스포츠클럽활동 지도 등을 통해 초등학교 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스포츠강사들은이번 연수에서 ▲체육활동 안전의 이해와 실제 전통놀이 및 뉴스포츠의 이해와 실제 스내그 골프를 적용한 도전의 이해와 실제 등의 강의를 통해 수업을 보다 알차게 지원하는 수업기법과 지도 노하우를 익힐 수 있었다.

이와 함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3일 세종교육연구원에서 학교운동부지도자의 행정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24명의 학교운동부지도자가 참여한 이번 연수에서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은 기안문작성의 실제 에듀파인 사용법 체육분야 나이스(NEIS) 활용법 등 학교운동부 관련 행정업무를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유득근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올해 71일자로 학교운동부지도자가 정규직으로 전환됨에 따라 이들의 원활한 학교 적응을 돕고, 역량을 강화하여 종래 감독교사, 지도자 간 이분화 되어 있던 학교운동부 관련 업무를 합리적으로 배분할 계획이라며,학생선수들이 학업과 운동에 집중하여 기량이 발전할 수 있도록 학교운동부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