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무궁화 문양디자인 당선작 발표
세종시, 무궁화 문양디자인 당선작 발표
  • 석 일 기자
  • 승인 2018.07.03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 안태성氏… 전국 공모 119점 접수, 당선작 8점 -

세종특별자치시가 2일 ‘세종시 무궁화 문양디자인 공모전’수상자를 발표했다.

대상(大賞)으로 충북 충주에 사는 안태성 씨 작품을 선정했다.

안 씨의 작품은 무궁화 꽃잎을 태극 문양으로 배열해 역동성을 한껏 살리고, 무궁화 고유의 아름다움을 단아하게 표현해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은 박수빈(부산시 해운대구), 변지민(서울시 성북구) 씨 작품이, 장려상에는 김영아(서울시 용산구), 손진영(경남 김해시), 황정연(서울시 동작구), 김여원(세종시), 김경조(서울시 관악구) 씨 작품이 각각 선정됐다.

▲대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20만원의 시상금이 각각 지급된다.

이번 당선작은 무궁화관련 상품의 디자인, 포장 등에 활용되어 무궁화 상품을 개발하고 이용을 촉진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세종시는 지난 4월 23일부터 6월 8일까지 전 국민 대상으로 무궁화 문양디자인 공모전을 실시, 총 119개 작품을 접수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2일 당선작 8점을 최종 발표했다.

한편, 오는 8월 15일‘제28회 나라꽃 무궁화 세종축제’에 맞춰, 8월 한 달 간‘무궁화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세종시청 공모전홈페이지(www.sejong.go.kr/contest)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청 산림공원과 무궁화TF팀(044-300-4452)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