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가어르신들과 어버이 은혜를 나누다.
재가어르신들과 어버이 은혜를 나누다.
  • 조운자룡 기자
  • 승인 2018.05.09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르신 공경 孝 실천-

가족의 사랑이 필요한 5월을 맞아 201858()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센터장 류권식, 이하세종재가’)와 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백기, 이하복지관’)에서는 지역 재가어르신들과 주간보호 이용 어르신 100여명을 초대하여 2018년 어버이날 행사 어르신 공경 孝나눔잔치 사랑해 ! 감사해 !”행사를 진행하였다.

2005년부터 올해로 14번째를 맞이하고 있는 이번 행사는 매년 지역의 자원봉사자와 실무자들이 재가어르신들과 주간보호 이용어르신들의 자녀가 되어 어버이날의 행복을 전해주고 있다.

올 해에는 체험부스(네일아트, 손마사지, 포토존)를 운영하여 어르신들과 교감을 나누는 기회의 장을 열었고, 지역 청소년(굴렁쇠, 가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더불어숲 동아리)들이 직접 제작한 카네이션을 재가어르신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본 행사에는 어르신 공경 다짐 선서문 낭독, 산들어린이집 어린이 공연, 지역 가수 이인순공연, 애찬나누기, 기념품 전달 등으로 를 실천하여 지역 내 재가어르신들의 고독감과 소외감 해소시켜 안정적인 생활을 도모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날 행사는 세종중앙복지재단의 주최와 세종중앙신협, 세종시소상공인연합회, 세종사회복지협의회, ()굿모닝월드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