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에서 대한민국으로, 청소년특별회의 지역실천활동 전국 최우수
세종에서 대한민국으로, 청소년특별회의 지역실천활동 전국 최우수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12.0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청소년특별회의 지역회의 실천활동 우수사례 공모에서 1위 쾌거-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참여위원회(이하 세종청소년참여위원회)124일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2020년 청소년특별회의 결과보고회에서 지역회의 실천활동 우수사례 최우수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설명] 온라인으로 진행된 결과보고회 시상진행

세종청소년참여위원회는 세종시에 정책제안을 하는 과정을 수행하면서 동시에 정부부처 대상 정책제안을 하는 여성가족부 청소년특별회의 세종지역회의로서 당연직활동을 진행해왔다. 이 과정 중 올해 전국 공통 정책의제인 자립에 대해 17개 시도 지역회의가 각자 지역에 맞는 실천활동을 추진해 그 활동에 대한 심사를 받았는데 세종시 활동사례가 최우수에 선정됐고, 2019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 공모 전국 1위에 이어 2년 연속의 쾌거이다.

[사진설명] 온라인으로 참여소감을 발표하고 있는 권민지 청소년참여위원장

안타깝게도 이번 결과보고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격상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하여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됨에 따라 직접 상을 수상하지 못하고 화상으로 수상을 하게 됐지만 세종청소년참여위원회 권민지 위원장의 온라인 사례발표와 함께 세종시를 널리 알리기에 충분했다.

세종청소년참여위원회의 운영지원기관인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유금봉 담당자는 코로나19 확산이 심각해져 직접 수상받진 못하고 온라인으로 받게 됐지만 세종시의 청소년참여활동을 더 많은 곳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흡족하다라고 하며 “2021년도에도 올해처럼 온라인으로 활동이 불가피하겠지만 세종시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