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초등 1급 정교사 ‘다시 시작하는’ 추수 직무연수
2018 초등 1급 정교사 ‘다시 시작하는’ 추수 직무연수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8.10.23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교교육 변화 가능성 탐색, 학습자의 발달과 성장 이끄는 다양한 교수학습 등 공유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 이하 세종교육연구원)19일부터 20, 1130일부터 121일까지 이틀씩 2회에 걸쳐 강원도 횡성군 서원초등학교와 부여롯데리조트에서 2018 초등 1급 정교사 다시 시작하는추수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난 7월 실시한 초등 1급 정교사 직무연수에 이어 당시 연수를 받은 교사 21명을 대상으로 교사의 역량으로 실천할 수 있는 학교교육 변화 가능성을 탐색하고 학습자의 발달과 성장을 이끄는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과 생활교육 탐색 및 연구활동을 공유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직무 과목으로는 소셜픽션, 학교를 상상하다 휴먼라이브러리, 교사를 만나다 자연을 품은 박물관 음악과 교실 이야기 아름다운 교사의 삶 학교현장 실행연구 방법 등 총 7개 과목이며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교육변화의 성과를 통한 한계와 가능성을 분석하고, 교사학습공동체와 함께 교육현장의 실천연구방법 이해와 실행방법을 구상할 계획이다.

김상학 원장은 이번에 새로이 1급 정교사 자격을 취득한 교사들의 성장을 기대하고 학생들이 꿈과 끼를 찾아 미래사회의 주역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교사로서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