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 「지역 내 심리서비스 역량 강화 교육」진행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 「지역 내 심리서비스 역량 강화 교육」진행
  • 세종굿뉴스=편집부
  • 승인 2024.06.2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황미영 관장)은 지역 내 심리서비스 역량강화를 위해 620()에 유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정승원 교수(충북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를 초빙하여 자살 및 자해 아동·청소년의 심리적 특성과 치료적 개입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자살 및 자해 시도 아동·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치료적 개입방법을 익혀 심리적 어려움을 경험하는 아동·청소년의 심리적 기능을 회복하는데 지원할 수 있도록 교육 내용을 편성하였다.

거점 심리지원팀 김지은 임상심리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자살 및 자해를 시도하는 아동·청소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더불어 면담 방법, 부모 교육 등 실제 상담 사례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들을 배움으로써 지역 내 유관기관 종사자들의 업무 능력과 전문성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는 매우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평가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설치되었으며, 46조에 의거하여 지역 내 피해아동, 피해아동의 가족 및 사례관리대상자를 위한 상담·치료 및 교육 등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으로 학대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전문적인 아동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 거점 심리지원팀은 고난도 사례에 대한 심리평가 및 심리치료 제공, 지역 내 심리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자문, 지역맞춤형 특성화 사업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