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천애안요양원,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노인학대 예방교육 실시
세종천애안요양원,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노인학대 예방교육 실시
  • 현창환 기자
  • 승인 2024.06.23 0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노인보호전문기관과 세종북부경찰서, 세종시청 노인자애인과 관계자들이 천애안 종사자들에게 노인학대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세종천애안요양원,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노인학대 예방교육 실시

세종굿뉴스=현창환 기자세종시 대표적인 장기요양기관인 세종천애안요양원(원장 권혁진)618() 13시에 요양원 1층 프로그램실에서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노인학대 예방교육 및 캠페인을 시행했다.

최근 관내 노인요양시설에서 발생한 노인학대 사건을 계기로 노인학대 예방인식을 개선하고자 충청남도노인보호전문기관(강후석팀장)과 세종북부경찰서(여청계 경위 김지현, 경장 임다연), 세종시청 노인장애인과에서 합동으로 관계자 및 종사자 17여명을 대상으로 노인학대 예방교육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시설생활노인의 인권보호 및 존엄한 노후생활 보장을 위해 일선에서 노력하는 시설 관계자와 종사자들에게 시설에서 주로 발생하는 학대판정 사례 중심으로 실질적인 학대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했다.

세종북부경찰서 담당 경찰관들이 입소어르신들에게 노인학대 관련 안내하는 모습

또한, 노인학대 유형별 사례, 신고 의무자, 대처방안, 학대예방을 위한 종사자의 역할 등을 강조하여 시설종사자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서 노인 학대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노인학대 예방 교육은 종사자의 교육 이외에도 입소 어르신들과 직접 만나 이야기하며 노인인권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노인학대 신고 및 대처방안에 대해서도 설명해드려서 입소어르신들이 안심하고 요양원을 이용할 수 있게 도움을 주었다.

세종천애안요양원 권혁진 원장은 좋은 돌봄을 실천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왔지만, 이번교육을 통해 시설 운영자와 종사자들이 시설 생활노인의 인권과 삶의 질에 대해 다시 한 번 되새겨보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