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도서관 청소년 특화 공간 '이도' 문 활짝
세종시립도서관 청소년 특화 공간 '이도' 문 활짝
  • 현창환 기자
  • 승인 2024.05.30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도서관 일반 이용자에게도 공개…자유·이용견학 모두 가능
세종시립도서관 열린이도의날 포스터
세종시립도서관 열린이도의날 포스터

세종시립도서관 청소년 특화 공간 '이도' 문 활짝

31일 도서관 일반 이용자에게도 공개자유·이용견학 모두 가능

세종굿뉴스=현창환 기자세종시립도서관(관장 이은수)31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청소년 특화 공간 이도를 개방하는 열린 이도의 날을 운영한다.

이도1216세 청소년들이 다른 사람의 시선이나 간섭 없이 자신과 세상을 스스로 자유롭게 탐색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해당 연령만 입장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청소년들은 이 공간에서 책뿐만 아니라 음악, 영화, 창작 재료 등 다양한 콘텐츠를 넘나들며 이용할 수 있다.

열린 이도의 날1216세 이외의 연령대도 자유롭게 이용하며 시설을 둘러볼 수 있는 행사로, 시립도서관 이용자면 누구나 이도를 방문해 자유 견학할 수 있다또한 이도에 비치된 재료와 도구를 이용해 창작활동을 하는 이용 견학도 가능하다.

시립도서관을 이용하고 견학할 경우에는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https://lib.sejong.go.kr)에서 시간대별 사용 신청을 해야 한다. 이번 열린 이도의 날1216세 청소년 기획단 1기가 만든 이도홍보물을 전시하고 기획단이 직접 기획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청소년 기획단 프로그램은 이도현장 방문 또는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30일까지 사전 신청하면 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열린 이도의 날을 통해 청소년들이 가족을 포함한 다양한 도서관 이용자들과 세대를 아울러 즐겁게 소통하길 바란다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와 관련해 기타 세부 내용은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https://lib.sejong.go.kr)이나 시립도서관 전화(044-301-4346)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