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청소년 마음건강지킴이 버스와 함께한 거리이동상담”진행
세종특별자치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청소년 마음건강지킴이 버스와 함께한 거리이동상담”진행
  • 세종굿뉴스=편집부
  • 승인 2024.03.25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상담복지센터, 센터장 임헌무)에서는 21() 다정동복합커뮤니센터에서 부모를 대상으로 거리이동상담을 진행하였다.

이번 거리이동상담에서는 건강한 청소년 양육을 돕고, 위기(가능)청소년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찾아가는 청소년 마음건강지킴이 버스와 함께 심리·성격 및 양육효능감 등의 심리검사와 자녀 양육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한 상담이 진행되었다.

다른 한편으로는 1388청소년전화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개인상담·집단상담·집중심리클리닉·종합심리검사 등)의 홍보도 함께 진행되었다.

임헌무 센터장은 부모의 정서적 안정감이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에 주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하며, “앞으로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거리이동상담을 통해 부모 자원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되는 거리이동상담은 찾아가는 청소년 마음건강지킴이 사업의 일환으로 월 2, 지역 내 복합커뮤니센터, 공공기관, 대규모 거주 단지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044-866-1388로 문의하면 된다. 기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sj1388.or.kr)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