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진흥재단세종시지부 "고3 졸업생 사회적응프로그램" 진행
한국청소년진흥재단세종시지부 "고3 졸업생 사회적응프로그램" 진행
  • 세종굿뉴스=편집부
  • 승인 2024.02.22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3 졸업생 사회적응 프로그램 ‘나를 찾아주는 컬러 심리여행’ -
사진설명: 고3 졸업생 사회적응 프로그램 ‘나를 찾아주는 컬러 심리여행'

)한국청소년진흥재단세종특별자치시지부(지부장 김용만)202422117, 조치원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고3 사회적응프로그램 나를 찾아 주는 컬러 심리 여행을 세종시 고3 졸업생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3 사회적응 프로그램은 대학진학과 사회진출을 앞둔 고3 졸업생들의 욕구에 기반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학업 등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 전환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성인기 진입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삶에 대한 긍정적 목표의식을 가지고 사회인으로써 필요한 자원을 개발할 수 있도록 계획 되었다.

이번 진행된 고3 사회적응프로그램 나를 찾아 주는 컬러 심리여행은 컬러아이덴티티와 컬러 심리를 분석하여 직장이나 대학 등 더 큰 사회로 진출을 앞둔 고등학교 3학년 졸업생들이 급변하는 현대사회 적응을 위해 대인관계에서 자신감을 얻으며 외면의 아름다움뿐 아니라 내면의 가치를 재발견 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지원하여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 개인의 좋은 이미지는 상대방에게 호감을 얻을 수 있는 강점으로 작용하는 만큼 전문강사님을 통하여 나와 어울리는 모습이 어떤 것인지 알게 되었다시험을 치르고 졸업을 하고 사회생활을 앞두고 해이해졌던 내 생활에 전환점이 된 것 같아 좋았다소감을 전했다.

이에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세종시지부 김용만 지부장은 대학진학과 사회진출을 앞둔 고3 졸업청소년들이 마음의 안정을 찾고 자신을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