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의 달 기념식과 해밀동 지역축제에서 청소년자원봉사활동의 필요성 전달 -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5월 13일(토) 청소년의 달 기념식에 ‘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소양교육’과 해밀동 무지개축제에 ‘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 박람회’를 운영하였다.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서 진행되는 청소년의 달 기념식 행사에 참여하여 ‘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소양교육’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진로․직업과 연결할 수 있는 봉사활동에 대한 상담을 제공하며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관심 있는 진로를 좀 더 알아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봉사활동기관, 참여방법 등을 소개하였다.

또한, 해밀동 무지개축제에 참여하여 운영한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박람회’ 체험부스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의 필요성과 가치를 전달 할 수 있는 ▲자원봉사관련 퍼즐 맞추기, ▲자원봉사 십자낱말퍼즐, ▲메모리게임 등 자원봉사 관련 보드게임을 진행하였다.
청소년자원봉사 사업 담당자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역사회와 함께 청소년자원봉사활동의 가치와 필요성을 전달하고 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박람회 이 외의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했다.
청소년자원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