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 안전감시단 정기회의 진행
청소년 안전감시단 정기회의 및 캠페인 활동 준비
【세종굿뉴스=현창환 기자】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역 내 청소년 활동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해 4월 29일(토) “청소년 안전감시단 정기회의” 를 진행했다.
4월 29일 진행된 청소년 안전감시단 정기회의는 지역 내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해 청소년 안전감시단이 해야 할 역할을 다시 생각하며, 5월에 진행될 예정인 청소년과 아동을 위한 안전 캠페인 활동 계획을 세웠다. △제로 웨이스트 라이프 스타일 제안 △탄소중립실천 △캠페인활동 부스운영 방법 논의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인증제 홍보 계획 등으로 청소년 중심의 캠페인 활동을 여러 가지로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안전감시단 청소년들은 “안전감시단원들과 함께 지역 내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 활동 준비를 하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다는 기대감에 마음이 풍요로워 지는 것 같다 ” 는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청소년 안전감시단은 우리지역의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해 자발적으로 구성된 모임인 만큼,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안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여 지역 내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다양한 청소년활동 안내는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www.youth.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청소년 안전감시단에 대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로 하면 된다. (☎ 044-864-79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