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 청소년과 함께하는 신흥사랑 정월대보름 행사 진행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 청소년과 함께하는 신흥사랑 정월대보름 행사 진행
  • 세종굿뉴스
  • 승인 2023.02.07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관장 이상오)23()에 복지관을 이용하는 지역노인 120여명을 모시고 조치원청소년센터 청소년10, 지역주민자원봉사자 10명과 함께 신흥사랑 정월대보름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설명: 다목적강당에서 지역 어르신이 전통놀이를 즐기고 있다.

이번신흥사랑 정월대보름 행사는 한 해 동안의 액운을 막고,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로 부럼을 준비하였고, 전통놀이를 즐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전통놀이는 총 5가지(윷놀이 투호놀이 미니볼링 추억의 뽑기판 소원지 작성)로 구성되어있으며, 행사를 참여한 노인에게는 후원품과 작은선물을 드렸다.

또한 조치원청소년센터와 청소년들과 지역주민 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자원봉사 교육을 진행하고 안내 및 행사부스 운영활동을 실시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소원지에는 그간 코로나19로 인한 건강기원이 주를 이루었던 내용에 변화가 나타났다. 한 해 건강은 물론 즐거운 일이 많이 생기고, 여행가기, 먼 가족 및 지인 만나기 등 그동안 하지 못했던 문화 및 외부활동에 대한 기대를 담기도 하였다.

사진설명: 한 해 소원을 담은 소원지를 소원나무에 달고 있다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 이상오 관장은이번 정월대보름행사는 청소년들과 지역노인이 함께 대보름의 의미를 되새기고 즐기는 자리로 그 의미가 깊다, “ 올 한 해 더 건강하고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