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민주당 철옹성 넘어선 국민의 힘 최민호 시장 당선자
세종특별자치시, 8년 민주당 철옹성 넘어선 국민의 힘 최민호 시장 당선자
[세종굿뉴스 최미순 기자] 6월 1일 실시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최민호 세종시장 후보는 제4대 세종특별자치시장으로 당선이 확정된 후 당선 사례를 발표했다.
노무현의 도시인 세종시는 2018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이 세종시장과 함께 세종시의회 지역구 전석(16개)과 비례대표 의원을 비롯 세종시 선출직이 모두 당선되었다.
4년 만에 치워진 2022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는 국민의힘 최민호 시장 후보와 시의원 후보(지역구 6명, 비례1명) 이 다수 세종시의회에 입성했다.
세종시민은 이번 선거에서 시장은 국민의 힘 최민호 후보를 선택했지만, 시장을 견제하는 시의원은 더민주 후보(지역구12명, 비례1명)를 선택하여 여소야대(국민의 힘 7명, 더민주 13명)를 만드는 절묘한 선택을 했다.
다음은 국민의힘 최민호 시장 당선사례 전문이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38만 세종시민 여러분◀
당선 소식에 먼저 감격보다 감사의 마음이 뜨겁게 가슴속에서 올라옵니다.
치열한 육박전에서 변변한 무기도 없이 모든 것을 걸고 싸운 끝에 기적처럼 살아나온 것만 같습니다.
그간 대선을 포함한 반년 가까운 시간을 순수한 자원봉사로 정권교체와 세종시의 발전을 위해 헌신으로 지지해주신 동지들과 시민 여러분께 고개숙여 뜨거운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국민들께 새정부의 믿음직한 신뢰감을 보여주신 윤석열 대통령과 선거기간중 아낌없이 저를 지원해주신 이준석대표님,
김중로 시당위원장님을 비롯한 시당관계자, 그리고 새바람 새세종 캠프의 선대위원장님들을 비롯한 동지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저와 함께 경쟁한 더불어 민주당 이춘희 후보님께도 진심으로 위로의 인사를 전합니다.
시민은 지혜롭고도 무서운 존재임을 새삼 느꼈습니다.
과거의 심판과 미래의 선택이라는 선거의 본질을 정확히 꿰뚫어 결단해주신 시민 여러분들께 새삼 두려움이 느껴집니다.
아울러 이 위중한 시기에 저에게 세종특별자치시장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맡기신 것은 산적한 문제를 해결하라는 명령으로 받아들이겠 습니다.
무거운 책임감과 함께 더 낮은 자세로 더 겸허하고 두려운 마음으로 시민을 바라보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6월 2일
세종특별자치시장 당선인 최민호
저작권자 © 세종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