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진로연계 봉사활동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진로연계 봉사활동
  • 세종굿뉴스
  • 승인 2017.07.1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명한 사람은 자신만의 방향을 따른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은 오는 17일 봉사활동 소양교육(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연계) 후 관내 지역아동복지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진로체험에 이어 봉사함으로써 직업에 대한 이해와 사회 환원에 의미가 있다..

  봉사활동 소양교육은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연계하여 교육하였고, 이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의 참의미를 깨달아 사회 환원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할 수 있었다. 소양교육 이후 7월 24일부터 관내 지역아동복지센터에서 봉사활동을 진행 한다. 준비된 상태에서 봉사활동 함으로 타인에게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향한 부정적인 인식개선을 돕고, 청소년들에게는 진로탐색 및 자신의 방향을 결정하는 좋은 기회가 된다.

  봉사활동의 의미는 단순히 진로를 탐색하는 의미를 넘어 실질적인 것들을 누리는 시간이다. 목적 없는 삶은 방향을 잃어버리기 쉽기 때문에 자신의 방향을 바로잡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진로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선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곳에서 어떠한 일을 하고 있는지 마음가짐은 어떻게 가져야 하는지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하나씩 배워나가는 소중한 시간으로 인식할 수 있다.

  이처럼 학교 안과 학교 밖에서 모두 진로탐색이 이루어지고 자신만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청소년들은 노력하고 있다. 학교 안과 밖을 나누어 청소년들을 바라보는 것이 아닌 “청소년”이라는 이름 안에 비전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로 인식되기를 바란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를 그만두거나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 건강검진, 학업동기강화 프로그램, 상담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44-868-131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