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어르신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 세종굿뉴스
  • 승인 2015.05.14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지역 재가어르신들과 함께하는 2015년 어버이날 행사 열려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세종중앙재단(대표이사 민병원)과 한화첨단소재(대표이사 이선석)에서 는 2015년 어버이날 행사가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주차장과 강당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5월8일 오전10시20분부터 “한화와 함께하는 어르신 공경 孝 잔치 「사랑해 孝! 감사해 孝!」”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지역 내 재가어르신 85명과 시설이용어르신 29명에게 한화첨단소재 임직원들과 세종중앙재단 임직원들, 유관단체 직원 등 50여명이 참여하여 어르신들과 행복과 감사는 나누는 자리가 열린다.
이날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소외감·고독감을 조금이나마 완화시키고자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어르신들이 참여하는 체험부스(네일아트, 천연모기퇴치제 만들기, 부채만들기, 사진찍기)와 임직원들이 어르신공경 孝다짐 선서문 낭독,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어린이 난타공연, 세종무용단 공연, 굴렁쇠아카데미 댄스공연, 애찬나누기, 기념품 전달 등으로 다양하고 풍성하게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담당자는 “계속되는 핵가족화로 재가 어르신들의 소외감과 고독감이 늘어가고 있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의 어르신들을 돌아보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하였다.
이날 행사는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세종종합사회복지관의 주관하고, 세종지역자활센터, 세종중앙지역아동센터,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세종시청소년문화의집, 굴렁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세종무용단이 참여하고, KGC인삼공사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