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대상 철학, 과학, 법학, 문화 교양강좌 및 진로상담 제공 -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8월 1일과 2일 청소년을 대상으로 철학, 과학, 법학, 문화에 관한 교양강좌와 진로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팀 「모두배움」은 대학생으로 구성된 교육봉사동아리로 세종시내 교육기회의 평등을 목표로 청소년과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멘토링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은 청소년이 지역사회에 나타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주도적으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과제를 개발하는 청소년 자기주도형 자원봉사활동이다.
이번 강좌는 세종시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들이 세종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마련한 지식캠프로서 철학, 과학, 법학, 문화 분야에 대한 지식 습득과 미래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강좌에 참여한 청소년은 “다양한 주제를 통해 새로운 지식을 쌓고,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생각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조주환 센터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자기 계발과 진로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며 “청소년이 주도하는 봉사활동에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봉사활동에 관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