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 청소년안전망 업무 간담회 진행”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 청소년안전망 업무 간담회 진행”
  • 세종굿뉴스=편집부
  • 승인 2024.05.2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세종청소년상담센터, 센터장 임헌무)와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이하 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 황미영)23() 오전 11시 위기 청소년 조기 발굴 및 보호를 위한 청소년안전망 구성 등을 상호 지원하고자 업무 간담회를 가졌다.

이 날 업무 간담회에서는 양 기관의 기관장을 포함한 실무자들이 참석하여 지역사회 내 청소년 건강한 성장을 위해 전문서비스 및 활동 프로그램을 연계·지원하는 방안을 협의하였다. 또한, 위기(가능) 청소년 발견 시 상호 즉각적인 개입으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 보호에 앞장서 나가기로 했다.

세종청소년상담센터 임헌무 센터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각 기관의 사업들을 안내하고 상호지원 할 수 있는 방향을 논의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위기 청소년들을 조기에 발굴하고 연계하여 청소년들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청소년상담센터는 청소년안전망을 확대하여 위기청소년을 발굴 및 보호하기 위한 지역사회 내 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청소년들이 안전한 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또한, 24시간 청소년전화 1388을 통해 긴급지원 및 상담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sj1388.or.kr)참고, 044-867-2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