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자 안전역량강화! 세종⦁충북 연합 안전교육 성료
청소년지도자 안전역량강화! 세종⦁충북 연합 안전교육 성료
  • 세종굿뉴스=편집부
  • 승인 2023.09.22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활동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청소년지도자 대상 안전교육 운영 -
사진설명: 지역별 특성화 세종.충북 연합 안전교육 강의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921() 지역 내 청소년센터와 청소년유관기관에 종사하는 청소년지도자 대상으로 지역별 특성화 세종 충북 연합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세종 충북 연합 안전교육은 청소년활동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의약품 사용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의약품 바르게 사용하기 청소년 중독성 약물 예방교육 등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의료용도외 사용 하지 않아야 하는 약물(마약)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오남용 하지 않도록 약 바르게 사용하기 교육을 실시하였다.

사진설명: 지역별 특성화 세종.충북 연합 안전교육 체험

또한 충청남도안전체험관을 방문하여 ▲사회재난체험 ▲자연재난체험을 통해 고층화재, 교통사고, 실내화재, 태풍, 지진, 수난 등을 직접 체험함으로서 사고발생 시 신속한 사고 대응능력을 발휘하여 청소년들의 안전을 지킬 것이다.

교육을 수료한 청소년지도자들은 청소년센터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일반의약품을 사용할 때 오늘 교육을 통해 일반의약품 사용법이나 주의사항의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된 것 같고, 앞으로 청소년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약을 올바르게 관리하며 사용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의거, 지역 내 청소년지도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는 044-864-7935 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