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소년지도자 제19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견학
세종시 청소년지도자 제19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견학
  • 세종굿뉴스
  • 승인 2023.05.2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민국 대표 청소년축제 청소년 박람회를 통하여 세종시 청소년 건강한 성장 지원 -
사진설명: 제19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세종시 청소년지도자들과 함께 525일부터 527일까지 인천광역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제19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를 다녀왔다.

이번 청소년박람회는 코로나19 이후 오랜만에 청소년들이 서로의 얼굴을 마주하며 즐길 수 있는 축제인 만큼 대면, 비대면을 병행하는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들로 준비되었다.

사진설명: 제19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개막식

525일 개막된 제19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는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K-청소년을 주제로 총 252개의 체험부스가 현장에 준비되었고 청소년기관, 시설,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112개 단체가 참여하여 디지털 역량 체험공간부터 진로·창업 상담을 통해 적성을 탐색해보는 미래 역량 체험 공간, 국제교류, 성취포상제, 안전, 마음건강 공간까지 다양하게 운영되었다.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에 참석한 세종시 청소년지도자들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청소년 프로그램들을 견학하고 체험하며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활동프로그램과 유익한 정보를 제공받고 지역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관심과 실천 능력을 키웠다.

대한민국 대표 청소년축제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는 2005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오고 있고 여성가족부 주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 관계부처 후원, 전국17개시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협력과 청소년 관련 다양한 기관들의 참여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