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강준현 국회의원과 간담회 개최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강준현 국회의원과 간담회 개최
  • 현창환 기자
  • 승인 2023.05.1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사회복지 법정 양대기관 정책 간담회 열어 세종시 사회복지 관련 논의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세종시사회보지사협회, 강준현 의원 사회복지정책간담회 후 기념사진(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세종시사회보지사협회, 강준현 의원 사회복지정책간담회 후 기념사진(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강준현 국회의원과 간담회 개최

정책 간담회 열어 세종시 사회복지 관련 논의

세종굿뉴스=현창환 기자516() 더불어민주당 강준현 국회의원(세종시을)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세종시사회복지자협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협회’)를 방문해 김부유 회장을 비롯한 20여명의 협의회와 협회 임직원 및 사회복지시설의 기관장들과 세종시 복지정책관련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세종시 협의회의 주요현황 및 운영성과,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의 회원현황 및 사회복지사의 권익향상을 위한 정책적 대안, 세종시 사회복지실천을 위한 개선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부유 회장은 사회복지시설의 이해관계자마다 의견이 달라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를 통한 집약된 의견을 제안하는 것이 각각의 직능단체가 따로 접촉해서 진행하는 것보다 효과적이고 궁극적인 목적을 이룰 수 있다라고 말했다.

김부유 회장은 호봉제 문제, 경력인정 문제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보건복지부와 협의 중인 문제로 세종시협의회도 계속 노력할 것이다. 아울러 인근 대전이나 충북지역의 경우 사회복지센터가 있어 각 기관들이 입주하여 복지서비스의 질이 높은 것을 예로 들면서 세종시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사회복지회관 건립을 제안했다.

강준현 의원은 사회복지 단체들이 제시한 여러 의견에 대해 감사하다. 여러분들이 다양한 목소리를 어떻게 담을까 많이 고민스럽다.”고 말하며 일단 첫 번째로 소통 창구를 일원화 했으면 좋겠다. 사회복지 각 단체들의 의견을 취합하여 한 개의 소통창구로 의견을 주신다면 우선순위를 정해서, 국회에서 할 일 각 지자체에서 할 일을 구분하겠다. 두 번째로 사회복지 시스템 관련하여 재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법안에 대해 많은 의견을 주셨으면 좋겠다. 그렇게 되면 말씀해주신 부분이 이행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부유 회장은 지난해 새롭게 둥지를 마련한 협의회에 강중현 의원이 공식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4대 세종시협의회장이자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장의 역할에 대한 무게가 매우 무겁다. 법률에 한글 자 바꾸면 세상이 바뀌지만 그 한 글자 바꾸는 것이 너무 어렵다고 생각한다. 세종시 사회복지현장에서 일하는 사회복지사들이 상대적 박탈감으로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고 싶지 않다. 앞으로 세종시 사회복지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사회복지회관을 건립하여 지역사회복지 컨트롤 타워가 되기를 소망한다. 아울러 세종시 복지정책에 대한 경험과 의견을 충분히 펼칠 수 있는 지역복지전문가로써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겠다.”고 밝혔다.

사회복지 정책간담회 진행모습(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 정책간담회 진행모습(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한편, 이날 강준현 국회의원의 협의회 방문은 협의회 이전 후 공식적인 첫 방문으로 향후 선출직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민간복지대표기관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및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의 지역 복지발전을 위한 신뢰와 유대감을 형성하는 좋은 간담회였다는 점에서 지역복지계의 기대를 받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는 협의회에서는 김부유 회장, 손성실, 이현길 부회장이 참석했으며, 기관에서는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류권식 센터장, 세종시시각장애인연합회 유성식 회장, 지역자활센터 윤성웅 센터장,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 이상오 관장이 참석했다. 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윤형중, 유재연 부장, 운영위원 강경숙, 임정락, 임은경이 참석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에 관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개발, 보급하고 사회복지사의 자질향상을 위한 교육훈련 및 사회복지사의 복지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법정단체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