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행복나눔코너 신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행복나눔코너 신설
  • 현창환 기자
  • 승인 2023.04.13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푸드미켓 정기기부 코너 운영
푸드미켓 정기기부 코너 운영 협약식 후 기념사진(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한국지역난방공사 푸드미켓 정기기부 행복나눔 코너 모습(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행복나눔코너 신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푸드미켓 정기기부 코너 운영

세종굿뉴스=현창환 기자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지사장 류시원, 이하 난방공사’)12()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사회공헌센터를 방문해 난방공사가 신설한 푸드마켓 행복나눔코너에 다양한 생활필수품(4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이날 협의회 푸드마켓에 신설한 행복나눔코너에는 난방공사 임직원이 매월 모으는 행복나눔기금을 통해 이용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으로 휴지, 주방세제, 카놀라유, 김자반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난방공사가 매월 진행하는 정기적인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임직원들의 십시일반 모금한 기금으로 매달 행복나눔코너에 별도의 코너를 운영하게 된다.

난방공사는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협의회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해왔고 2022년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공동 주관으로 시행하는 지역사회공헌인정제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으로 선정된 지역사회의 모범기업이다.

행복나눔코너 신실후 기념사진(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한편 이날 협의회를 방문한 난방공사 류시원 지사장은 협의회 푸드마켓에 행복나눔코너를 신설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난방공사의 임직원이 매월 모으는 행복나눔기금으로 빈곤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게 되어 뿌듯하다. 앞으로도 협의회와 함께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세종시 취약계층의 빈곤완화를 위해 협의회 푸드마켓에 정기적인 기부를 약속해주신 난방공사에 감사드린다. 지역난방공사의 협의회 행복나눔코너신설은 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으로 지역사회복지실천의 선한 영향력을 행사한 사례이다. 난방공사의 행복나눔코너를 통해 난방공사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도움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빈곤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고 민간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사업 촉진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