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아홉 번째 봄, 잊지 않겠습니다
세종시교육청, 아홉 번째 봄, 잊지 않겠습니다
  • 현창
  • 승인 2023.04.1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세월호 참사 9주기 추모 주간’ 운영
세월호 참사 9주기 추모 주간 현수막 게시(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월호 참사 9주기 추모 주간 현수막 게시(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아홉 번째 봄, 잊지 않겠습니다

"세월호 참사 9주기 추모 주간"노란 리본 배지 달기, 추모 묵념, 추모 편지 작성 등

세종굿뉴스=편집국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세월호 참사 9주기를 맞아 410일부터 16일까지 추모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추모주간은 지난 2014416일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안타까운 생명을 기억하고 참사를 잊지 않기 위해 마련됐다. 추모 기간에 세종시교육청 누리집과 청사에 추모 배너를 게시한다.

또한, 청사 1층에 참사 희생자를 추모하는 공간을 마련하고, 안전 영상 상영, 노란 리본 배지 및 노란 팔찌 착용 등 추모행사를 운영한다.

14일에는 청사 대강당에서 교육청 전 직원과 학교 교직원 희망자들이 모여 세월호 희생자를 기리는 추모행사 및 안전 문화 확산 연수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세종시 각 급 학교는 자율적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생 안전 교육을 통해 추모 분위기를 이어가고 안전 의식도 재고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소중한 학생, 교사 등 많은 분들이 밤하늘의 별이 된 지 9주기가 되었다라며, 이들을 기억하고 추모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우리 아이들의 학교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교육부 안전 주간 지정(4.10.~4.28.) 운영에 따라 이 기간을 자체 안전 주간으로 지정하여 관련 행사와 교육 등을 지속하여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