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종합사회복지관 ‘마을미디어활동가’ 발대식 개최
세종종합사회복지관 ‘마을미디어활동가’ 발대식 개최
  • 현창환 기자
  • 승인 2023.03.1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2021년부터 ‘SMART세종종합사회복지관’ 사업 3년째 진행
마을미디어활동가 위촉식 후 기념사진(사진제공=세종종합사회복지관)
마을미디어활동가 위촉식 후 기념사진(사진제공=세종종합사회복지관)

세종종합사회복지관 마을미디어활동가발대식 개최

-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2021년부터 ‘SMART세종종합사회복지관사업 3년째 진행

- 지역 소식과 정보를 영상으로 제작하는 미디어활동가 10명 위촉

세종굿뉴스=현창환 기차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철식)317일 금요일 복지관2층 다목적실에서 마을미디어활동가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번 발대식은 스마트복지관에 대한 안내와 마을미디어활동가 위촉장 수여 및 총 16회로 진행되는 강좌를 이끌어가는 정일환 감독의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되었다.

마을미디어활동가는 세종시 지역주민 중 성인들로 구성되었으며, 유투브 채널을 통해 우리 지역의 복지정보와 교육정보및 지역주민들이 세상사는 이야기를 알리는 역할을 한다..

복지관은 미디어를 활용한 지역주민의 복지접근성 향상을 위해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2021년부터 ‘SMART세종종합사회복지관사업을 진행해왔다.

마을미디어활동가는 앞으로 복지관에서 미디어 관련 심화 교육을 통해서 다양한 영상 제작 및 공유를 통해 지역사회 미디어 취약계층을 위해 활동할 계획이다.

정일환 감독이 진행하는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하고 있는 미디어활동가 모습(사진제공=세종종합사회복지관)
정일환 감독이 진행하는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하고 있는 미디어활동가 모습(사진제공=세종종합사회복지관)

한편, 복지관 류철식 관장은 여러분들께서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하는 꾸준한 활동으로 우리 시를 알리고, 미디어 취약계층이 보다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발대식에 참여한 미디어활동가 A씨는 우리 지역소식을 알리는 미디어활동가의 일원으로 활동할 수 있게 되어서 영광으로 생각하며, 단기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올해도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활동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각오를 밝혔다.

세종종합사회복지관은 20071월 개관한 이후 아동부터 노인까지 생애주기별로 지역주민의 욕구에 맞는 사례관리, 지역주민조직, 가족복지 및 지역사회보호서비스 등 전문적인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지역주민 모두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지속가능하고, 통합적인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문의 044-868-20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