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 소양교육 지원을 통해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 전달
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 소양교육 지원을 통해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 전달
  • 세종굿뉴스
  • 승인 2023.03.1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들에게 소양교육으로 자원봉사활동의 필요성 전달 -
사진설명: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소양교육 진행 모습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317() 도담고등학교 전학년 대상(610)으로 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연간 사업으로 청소년자원봉사 소양교육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와 청소년이 건강하고 옳은 길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가치전달과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학교 또는 청소년유관기관 소속 동아리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도담고등학교 전 학년 대상으로 2023년 첫 실시하는 대면교육으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속 자원봉사소양교육 강사 9명이 각 반 학생 대상으로 진행했다.

사진설명: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소양교육 진행 모습

봉사활동의 의무 권장시수가 사라진 현 시점, 청소년들에게 봉사활동의 가치의미전달 및 지역사회의 청소년자원봉사활동의 필요성에 대해 중점을 두고 교육하고 있으며 대면 교육 이외 비대면(온라인) 소양교육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자원봉사 담당자는 봉사활동을 시작하기 전 소양교육을 통해 봉사활동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동기를 부여받아 자원봉사활동의 진정한 의미를 알고 실제 봉사활동 실천으로 이어져서 지역 내 청소년자원봉사활동이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청소년자원봉사소양교육에 관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