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들에게 소양교육으로 자원봉사활동의 필요성 전달 -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3월 17일(금) 도담고등학교 전학년 대상(총 610명)으로 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연간 사업으로 청소년자원봉사 소양교육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와 청소년이 건강하고 옳은 길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가치전달과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학교 또는 청소년유관기관 소속 동아리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도담고등학교 전 학년 대상으로 2023년 첫 실시하는 대면교육으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속 자원봉사소양교육 강사 9명이 각 반 학생 대상으로 진행했다.

봉사활동의 의무 권장시수가 사라진 현 시점, 청소년들에게 봉사활동의 ‘가치’와 ‘의미’ 전달 및 지역사회의 청소년자원봉사활동의 필요성에 대해 중점을 두고 교육하고 있으며 대면 교육 이외 비대면(온라인) 소양교육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자원봉사 담당자는 “봉사활동을 시작하기 전 소양교육을 통해 봉사활동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동기를 부여받아 자원봉사활동의 진정한 의미를 알고 실제 봉사활동 실천으로 이어져서 지역 내 청소년자원봉사활동이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청소년자원봉사소양교육에 관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