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소년 안전감시단, 나의 안전은 내가 지켜요!
세종시 청소년 안전감시단, 나의 안전은 내가 지켜요!
  • 세종굿뉴스
  • 승인 2023.03.11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4기 청소년 안전감시단 발대식 및 정기회의 개최 -
사진설명: 청소년 안전감시단 발대식 및 정기회의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311() 나의 안전은 내가 지켜요!” 라는 슬로건을 시작으로 청소년 안전감시단 제4발대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나를 지키는 안전 캠페인 활동 추진을 목표로 진행된 청소년 안전감시단 발대식은 ▲안전감시단 소개 선서문 낭독 위촉장 수여 등으로 우리 지역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청소년 안전 활동과 안전 환경을 감시하는 자치 활동을 운영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이어 진행된 정기회의에서는 안전감시단 연간일정을 공유하는 시간과 활동 방향에 관한 의견 수렴이 이루어졌다.4기 청소년 안전감시단은 8명의 청소년으로 구성되었으며,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활동현장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사진설명: 청소년 안전감시단 위촉식

4기 청소년 안전감시단원들은 위촉장을 받고 보니 안전감시단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책임감이 생기는 것 같다면서, 안전감시단 활동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입장에서 필요한 것들을 찾고 개선하며 보다 안전한 청소년 환경을 만들어 보겠다.” 는 다짐을 했다.

안전감시단 담당자는 단원들이 청소년 안전감시단 활동을 통해서 지역사회 안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 안전감시단 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안전관련 사업을 통해 청소년 친화적인 환경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청소년 안전감시단에 대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