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세종특별자치시 찾아가는 청소년포상제 포상식 개최
2022 세종특별자치시 찾아가는 청소년포상제 포상식 개최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12.30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 포상 청소년들에게 격려 전달 -
사진설명: 찾아가는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 모습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청소년포상제 세종포상운영사무국으로서 지난 29일 새롬청소년센터(센터장 허미정)에서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찾아가는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자기도전청소년포상제는 만 7~15세의 청소년들이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 진로개발활동 총 5가지 활동영역 중 4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일정 기간 동안 자기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하는 대표적인 자기주도형 프로그램으로 활동별로 성취목표를 설정해서 목표에 달성하면 단계에 따라 금장, 은장, 동장의 포상을 받게 된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역에서 청소년포상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광역사무국 기능을 맡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에서는 포상활동을 마치고 성취목표를 달성한 새롬청소년센터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동장 포상 청소년 4명에게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인증서 및 메달 그리고 포상품을 수여하였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담당자는 포상제를 통해 주도적으로 미래를 계획하고 동사형 꿈을 향해 도전한 청소년들이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지역 사회 내 청소년들이 포상제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역 내 청소년포상제 활성화를 위해 포상운영기관을 관리하고 포상심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문의하면 참여 방법과 가까운 포상센터를 알려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