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결산서 작성의 이해 교육] 실시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결산서 작성의 이해 교육] 실시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12.09 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임이랑)128() 관내 어린이집 원장 및 회계담당자를 대상으로 ‘2022년 어린이집 결산서 작성의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어린이집 재무회계 관리는 어린이집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어린이집 원장 및 회계 담당자는 올바른 회계처리 체계를 구축하고, 어린이집 지원관련 각종 보조금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어린이집 세입 세출 회계처리의 적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할 필요가 있다. 이에 어린이집 원장 및 회계담당자를 대상으로 결산서 작성의 이해 교육을 통해 효율적으로 재정을 집행하고 원장의 역량을 강화하여, 어린이집 보육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지원하고자 해당교육을 마련하게 되었다.

본 교육은 한국보육진흥원 오은선 컨설턴트의 강의로 진행되며, 합리적인 재무회계 관리를 위한 실무교육으로 △ 세입‧세출 결산서 작성 △ 결산서 작성의 오류 △ 결산서 작성시 적정 집행 확인 △ 결산서 제출 시 그밖의 서류 제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로, 어린이집 재무・회계 운영에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어린이집 재무회계 규칙에 대하여 올바른 개념을 정립하고, 일관되고 체계적인 회계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투명한 회계질서가 확립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어린이집과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