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희망2023 나눔캠페인 "성금전달"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희망2023 나눔캠페인 "성금전달"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12.0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의 “한 땀 한 땀 정성으로 모아진 수익금 전달 선행 눈길 끌어" -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 센터장 류권옥)121()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는 「희망2023 나눔캠페인 출범식 및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에 꿈드림 소속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과 꿈드림 청소년 인턴 6명이 행사장에 함께 방문하여 성금을 전달하였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한 해 동안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자기계발 프로그램뜨개, 재봉 프로그램을 통해 한 땀 한 땀 정성으로 만들어진 수제품을 청소년들이 직접 판매하여 마련된 것이다.

또한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직원 일동 기부금이 함께 전달되어 기부 활동에 동참하였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이 꿈드림을 통해 청소년들의 자기계발 성장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물품을 판매·수익금 기부까지 연결되는 선순환 경험 기반을 통해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더불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날 성금활동에 참여한 꿈드림 소속 청소년 A자기계발프로그램을 통해서 처음 접해본 재봉, 뜨개가 작품으로 완성되고 그 작품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성금으로 전달될 수 있는 것에 신기하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하다. 앞으로 꿈드림 프로그램에 참여할 때 자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종시꿈드림은 만9~ 24세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지원, 교육지원 ▲자기기계발프로그램 ▲진로체험 및 직업교육훈련지원(인턴십) ▲건강검진 ▲교통비지원 ▲급식 지원 등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세종시꿈드림(044-868-131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