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인증제 설명회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인증제 설명회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12.0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신고,인증 운영예정자를 위한 설명회 실시 -
사진설명: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인증제 운영예정자 교육 및 설명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1130일 지역 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활성화를 위하여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이용시설, 개인·법인·단체를 대상으로 신고·인증제 운영예정자 설명회를 청소년활동진흥센터 교육장에서 운영하였다.

이번 청소년수련활동인증, 신고제 설명회는 운영예정자, 운영담당자 대상으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신청 이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컨설팅 기준사항 안내 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 이해로 진행되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지도자들은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인증제에 대한 설명과 인증신청서 작성법 교육을 통해 역량강화가 제대로 이루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질 높은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이며, 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는결격사유가 있는 지도자 참여를 방지하고, 보험가입을 의무화 하여 안전한 청소년수련활동이 이루어질수 있도록 하기 위한 신고제도이다.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제·인증제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9조의 2(신고제), 35(인증제)의 기준에 근거하여 시행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 (www.youth.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제·인증제에 대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