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년, 함께 창업의 숲 걷다
세종시 청년, 함께 창업의 숲 걷다
  • 현창환기자
  • 승인 2022.11.15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2일 도시숲공원에서‘2022 조치원 청년 창업한마당’개최
- 창업 부스·청년 창업가 연계·청년 토론 등 진행
2022년 청년창업한마당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창업자 부스 운영 모습(사진제공=세종시청)
2022년 청년창업한마당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창업자 부스 운영 모습(사진제공=세종시청)

세종시 청년, 함께 창업의 숲 걷다

 지난 12일 도시숲공원에서‘2022 조치원 청년 창업한마당개최, 창업 부스·청년 창업가 연계·청년 토론 등 진행

세종굿뉴스=현창환기자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지난 12일 조치원읍 원리 도시숲공원 , 도시재생 생활문화거점시설 등에서 세종지역의 청년창업 연계망(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2022 조치원 청년창업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청년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관내 창업 활성화를 통해 안정적인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창업 관련 부스 운영 지역 대학생 동아리 축하공연 청년 창업가 연계망(네트워크) 행사 지역문제 발굴·해결을 위한 청년 토론 등 총 4부로 나눠 진행됐다.

또한 지역 내 창업기업 소개와 동시에 창업 관련 기관의 사업 홍보·상담(컨설팅)으로 이미 창업을 했거나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성공적인 지역 정착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이번 2022년 조치원청년창업한마당에 처음 참여한 조치원읍 소재 청년 창업가 김혜정(오케익)씨는 "코로나19팬데믹으로  여러가지 어려운 환경속에서 힘들게 버텼왔는데  이번 창업한마당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앞으로 판로개척에 큰 도움이 되어서 향후에도 이런 기회가 자주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안기은 지역균형발전과장은 진정한 지역균형발전을 위해서는 지역 기업과 청년들의 참여가 필수 요소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창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하고 획기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해 조치원 지역 내 창업 네트워크가 발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