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경이 박사와 함께하는 영유아 성행동 예방 교육 "성교육에도 골든타임이 있다"
손경이 박사와 함께하는 영유아 성행동 예방 교육 "성교육에도 골든타임이 있다"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11.13 0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영유아 성행동 예방 교육 -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임이랑)1122() 관내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영유아 성행동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국내 최고의 성교육 전문가인 손경이 박사를 초청해 「성교육에도 골든타임이 있다」라는 주제로 보육교직원들이 품는 영유아의 성교육 시기에 대한 의문을 해소하고 바람직한 성교육법을 공개한다.

손경이 박사(관계교육연구소 대표)는 아홉 살 성교육 사전, 당황하지 않고 웃으면서 성교육하는 법 등을 저술했으며 tvN 어쩌다 어른, KBS 아침마당, MBC 비디오스타, 세상을 바꾸는 시간(세바시)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여 관계교육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최근 들어 영유아들의 성행동 문제가 빈번해지고 있어 가정과 어린이집에서 성행동 지도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실 관찰되는 대부분의 성행동이 발달상 자연스럽게 나타날 수 있는 것들이나 부적절한 성교육 방법은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우려할 수준의 성행동과 자연스러운 성행동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적절하게 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는지 점검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영유아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집과 가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