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기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의 목소리를 전하다.
10기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의 목소리를 전하다.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11.13 0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년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정책제안발표회 -
사진설명: 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제안 발표

10기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참여위원회(이하 청소년참여위원회)1112() 오전 10시 세종특별자치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청소년정책제안발표회가 진행하였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정책제안을 위해서 그동안 다양한 공간 청소년들과 시민들을 만나는 의견수렴캠페인활동을 통해 현장에서 세종시 청소년의 목소리를 듣고 ▲버스정류장 명칭 개선 점자블록 보수공사 흡연부스 설치 청소년쉼터 설치 청소년참여예산제 재시행 청소년참여위원회 조례 개정 놀이터 가방 보관함 설치 진로직업 프로그램 개선 총 8건의 청소년정책을 제안하였다.

사진설명: 청소년참여위원회 단체사진

청소년참여위원회 10기 권민지 위원장은 “1년 동안 발굴한 정책들을 전달할 수 있었기에 의미있는 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청소년이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자리가 더 활성화 되면 좋겠다.”라고 하며, “내년 11기 활동에 지역 청소년들과 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세종특별자치시 아동청소년과 김기생과장은 1년 동안 아동과 청소년들의 눈으로 바라 본 세종시의 눈높이 정책을 공감할 수 있는 자리였다고 말하면서,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가 발굴 제안한 정책에 대하여 부서별 검토하여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 제5조의2(청소년 자치권 확대)” 시 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에 의거 세종시장의 위촉을 받아 1년의 임기로 활동 중이며,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가 수탁해 운영지원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