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제14차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정책포럼 열려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제14차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정책포럼 열려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11.0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 청소년종합실태 예비조사 결과 공유 및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정기적인 청소년종합실태조사 제안 -
사진설명: 제14차 세종특별자치 청소년정책포럼 주제발표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114() 공동주관 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과 함께『제14차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정책포럼』을 개최했다.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정책포럼은 2016년부터 반기별로 세종시의 청소년 관련 지역현안 과제를 선정해 진행하고 있으며, 14회째를 맞이한 이번 포럼은 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과 공동주관으로 세종시 청소년종합실태 예비조사 결과 공유와 변화하는 환경에 맞는 청소년정책을 위한 정기적인 종합실태조사 실시의 필요성을 주제로 열렸다.

사진설명: 제14차 세종특별자치 청소년정책포럼 지정토론

이번 포럼은 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 정미나 연구위원의 세종시 청소년의 생활실태와 정기적인 실태조사를 위한 제언이라는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세종시 청소년 종합실태조사가 필요한 이유 및 예비조사의 주요 결과 그리고 세종시 청소년 종합실태조사를 위한 준비에 대한 제언으로 이어갔다. 주제발표에 대한 지정토론으로 현장 전문가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오제상 센터장, 학계 전문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이윤주 연구위원, 청소년 대표 세종특별자치시 제10기 청소년참여위원회 김정빈 부위원장이 참여해 토론했다.

좌장을 맡은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수련시설협회 장용 협회장은 세종시 청소년들의 보다 더 나은 삶을 위하여 세종시가 청소년정책들을 어떻게 펼쳐나가는지 늘 지켜보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세종시 청소년의 소리를 어른들이 귀 기울여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청소년지도자들이 다 함께 노력해주면 감사하겠다.” 라고 전했다.

세종시청소년정책포럼 주관기관인 청소년활동진흥센터 담당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2023년도의 새로운 정책변화를 위해 노력해야 하는 시사점들이 많이 도출됐다라고 전하며, “청소년현장과, 청소년들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는 정책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포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