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 중단 없는 정기 기부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 중단 없는 정기 기부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11.0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기부 여왕, 김향란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 온새미로 봉사단 따뜻한 기부

3일(목)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향란 부회장이 11월 정기 기부를 하고 있다.
3일(목)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향란 부회장이 11월 정기 기부를 하고 있다.

[세종굿뉴스 최미순 기자]  지난 3일(목)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는 세종고용복지플러스센터 6층에 위치한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사회공헌센터에 방문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의 먹거리 안정을 위해 고추장, 된장, 식용유 등 200만 원 상당의 식료품을 기부했다. 

이어 같은 날 협의회 소속 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단장 박인순)이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방문해 봉사단원들과 직접 제작한 천연 염색 스카프 등을 기부했다. 

정기 기부식과 전달식을 진행한 협의회 장소는 지난 달 27일 8년 숙원과제였던 협의회 이전을 한 세종고용복지플러스센터 6층에서 이루어졌다. 

김향란 주지는 2020년 6월부터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의 ‘향란코너’에 푸드마켓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식료품 위주로 매월 정기기부를 실천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 결식 완화에 앞장서고 있다. 

김향란 주지는“먼저 협의회 숙원과제였던 협의회 이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더 넓어진 푸드마켓에 기부를 하게 되어 기쁘고 행복하다. 넓어진 공간만큼 더 많은 기부를 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온새미로 봉사단이 회원들이 손수 만든 천연염색 스카를 기부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사회공헌센터)

또한 같은 날 천연 염색 스카프 등 전달식을 진행한 온새미로 봉사단은 2020년 9월 기술기능 분야 사회복지자원봉사 전문봉사단으로 위촉되었으며 다양한 공예 전문 기술을 보유한 봉사단원 약 20명이 함께 활동하고 있다. 봉사단은 천연 염색을 통해 만든 스카프, 의류 등 다양한 공예기술로 제작한 물품을 지속적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으로써 자원봉사 문화 활성화 및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새 둥지에서 향란코너의 11월 정기 기부식을 하니 감회가 새롭다. 자기 것을 나누는 것이 결코 쉽지 않은 일인데 매월 지속적으로 기부를 해주시는 김향란 부회장님께 정말 감사드린다. 아울러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하는 온새미로 지역봉사단에 감사하다. 기부해 주신 물품은 이용자들께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