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초등돌봄전담사 대상 하반기 직무연수 실시
세종시교육청, 초등돌봄전담사 대상 하반기 직무연수 실시
  • 최승균기자
  • 승인 2022.10.31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돌봄의 질 제고를 위한 초등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초등돌봄전담사 하반기 직무연수 참여모습(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초등돌봄전담사 하반기 직무연수 참여모습(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 초등돌봄전담사 대상 하반기 직무연수 실시초등 돌봄의 질 제고를 위한 초등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세종굿뉴스=최승균기자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1022, 29일 양일간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188명을 대상으로 세종교육원에서 ‘2022년 하반기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영화로 보는 심리상담 행복한 놀이 & 연극 힐링 플라워 아트 등 초등돌봄교실 운영 전반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영화 속 장면을 보며 아이들의 심리·정서를 이해하고 눈높이에 맞는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영화로 보는 심리상담 연수가 오전에 진행됐다. 돌봄교실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행복한 놀이·연극 체험 활동과가을을 담은 꽃바구니 만들기 힐링 체험으로 오후 연수가 이어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초등돌봄전담사는 돌봄교실에서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된 연수였다라면서, “동료 전담사들과 이야기도 나누며 꽃바구니 만들기 체험도 하는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재택 교육협력과장은 주말에도 기꺼이 시간을 내서 연수에 참여한 전담사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더욱 행복하고 즐거운 돌봄교실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개청 이후 초등돌봄교실 수용률 100%를 달성하고 있다.

특히, 돌봄교실 증실 및 환경개선, 돌봄교실 운영 길라잡이 제작·배포, 특색있는 돌봄교실 운영, 순회초등돌봄전담사제 운영 등 돌봄교실 질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