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 안전역량 증진, 청소년 대상 심폐소생술교육 운영
청소년활동 안전역량 증진, 청소년 대상 심폐소생술교육 운영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10.2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치원소방서 공동협력사업 소방안전교육 실시 -
사진설명: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 실시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1027() 청소년활동 안전역량 증진을 위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하임리히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1027() 심폐소생술과 하임리히법 교육은 업무협약기관인 조치원소방서와 연계하여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중학생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여 청소년들에게 위기상황 대처능력을 증진시키는데 중점을 두었다.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심폐소생술과 하임리히법 교육은 조치원소방서 이다늬 소방사의 강의로 심폐소생술 이론교육 심폐소생술 실습 하임리히법 이론교육 하임리히법 실습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열기가 뜨거웠다. 실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습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은 자신감을 내보이며 위기 상황 발생 시 실제로 대처가 가능하리라 예견했다.

사진설명: 하임리히법 실습 교육 실시

향후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역 내 청소년의 안전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다양한 청소년활동에 대한 안내는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 (www.youth.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청소년 소방안전교육에 대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로 하면 된다. (044-864-793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