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진흥센터 학교 수학여행 사전 안전교육 실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학교 수학여행 사전 안전교육 실시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10.2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전 안전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즐거운 수학여행 펼치길 -
사진설명: 수학여행 안전교육 실시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1027(), 수학여행철을 맞아 도담중학교 수학여행 사전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찾아가는 안전교육은 11월에 수학여행을 떠나는 도담중학교 2학년 전체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수학여행을 통해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지만, 들뜬 분위기로 인한 위험요소를 대비하여 예방적 차원의 안전교육을 실시함으로 청소년들의 안전의식 함양과 유익하고 안전한 수학여행 문화가 정착되는데 중점을 두었다.

수학여행 안전교육은 이동수단에 대한 안전규칙 숙박시설 비상구 탈출방법 화재 시 대피요령 지진 대피요령 야외활동 시 유의사항 성폭력 및 디지털성범죄 예방 교육 청소년흡연예방 교육 등 종합적인 안전교육으로 청소년이 건강하고 안전한 수학여행이 되도록 교육을 실시하였다.

사진설명: 청소년흡연예방 교육 실시

교육에 참여한 도담중학교 2학년 청소년들은 지루하게 생각했던 안전교육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줘서 재미있고 유익했다.”고 말하며, 11월 안전한 수학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마음껏 표현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매년 안전교육 강사를 양성하여 안전교육, 체험학습, 수학여행 등 다양한 활동을 앞둔 청소년센터나 학교 및 유관기관으로 찾아가 맞춤형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현장 중심적인 안전교육 활성화를 위해 항상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찾아가는 안전교육에 대한 문의는 (044-864-793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