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하반기 또래상담연합회 아웃리치』진행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하반기 또래상담연합회 아웃리치』진행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10.2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세종호수공원에서 1022(), 14시부터 16시까지하반기 또래상담연합회 아웃리치를 진행하였다.

이번 하반기 또래상담연합회는 세종호수공원 입구에서 세종시민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연합회와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홍보하는 아웃리치 및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또래상담자란 청소년들의 고민상담 대상 1위인 또래친구를 또래상담자로 양성하여, 친구가 되어주고, 고민을 들어주고, 공동체리더십을 발휘하여 친구를 도울 수 있는 훈련을 하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양성된 또래상담자는 고민을 가진 친구를 돕는 역할과 또래집단 안에서 공감배려 청소년문화를 조성·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하반기 캠페인의 주제는 나에게 친구란, 000이다친구와 잘 지내는 방법은?”으로 직접 포스트잇에 작성하여 부착하는 형식으로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친구를 존중하는 방법을 함께 나눠보고 이를 위한 또래상담자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역할을 홍보하였다.

이번 또래상담연합회 아웃리치 캠페인에 참여한 또래상담자 A청소년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또래상담자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홍보할 수 있어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세종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심리적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상담교육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sj1388.or.kr)를 참조하거나,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044-867-2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