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세종시환경교육센터 업무협약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세종시환경교육센터 업무협약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10.2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환경교육 활성화와 세종시 환경보호 핵심 기관으로 선도적 역할 -
사진설명: 업무협약식 기념촬영

1021일 오늘,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세종특별자치시환경교육센터(센터장 이채연, 환경교육센터)와 상호협력을 통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환경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교류를 통해 지역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의 청소년들과 청소년지도자들을 위한 자연 생태계 교육과 체험 등 세종시 환경발전과 보존을 위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내용으로 살고 싶은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환경교육센터는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공존을 위한 일상적 환경교육의 실현을 목표로 환경교육도시로 가기 위한 기반마련과 지역활동가 양성 및 지속가능한 세종시를 위한 다양한 환경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봉사, 체험, 참여, 문화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지원관리 함으로써 청소년들의 다양한 성취를 통해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과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채연 센터장은 그동안 세종시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었고, 앞으로 세종시의 환경을 위해 더 좋은 교육을 만들어 가고 싶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시민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들에게 필요하고 유익한 교육을 개발하여 세종시의 환경 보존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주환 센터장은 업무협약하기 전부터 환경교육센터 운영위원으로 참여하여 센터 운영에 지원을 하였었다.”라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새로운 출발점으로 생각하며 앞으로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도 아낌없는 협력을 통해 살고 싶은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