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시장 공약, 시민들이 직접 평가
최민호 시장 공약, 시민들이 직접 평가
  • 최미순 기자
  • 승인 2022.10.0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시민배심원단 1차 회의…공약 조정 및 구체화·개선방안 모색
최민호 시장, 시민배심원단 위촉장 전달 모습(사진제공=세종시청)
최민호 시장, 시민배심원단 위촉장 전달 모습(사진제공=세종시청)

최민호 시장 공약, 시민들이 직접 평가

6일 시민배심원단 1차 회의공약 조정 및 구체화·개선방안 모색

세종굿뉴스=최미순기자세종시정 4기의 공약사업 이행현황을 시민 눈높이에서 직접 평가하고 조정 필요사항을 심의하기 위한 시민배심원단6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는 이날 시청 세종실에서 최민호 시장, 시민배심원 50,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4기 공약이행 평가 및 조정을 위한 시민배심원단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시민배심원단은 지방자치단체장의 공약이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시민이 직접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거나 필요시 공약 조정 적정성 여부를 심의하는 등 공약 이행의 질을 높이기 위해 운영된다.

시민배심원단은 총 50명 규모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만16세 이상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방(ARS)을 통해 선발했으며, 이달부터 다음달까지 2개월 간 운영한다.

시민배심원단 1차 회의 진행 모습(사진제공=세종시청)
시민배심원단 1차 회의 진행 모습(사진제공=세종시청)

시는 총 3차에 걸친 시민배심원단 회의를 통해, 공약사업 담당부서의 이행계획 설명과 시민배심원단의 심도있는 토의를 거쳐 시정4기 공약사업의 이행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최민호 시장은 공약은 세종시민과의 실천 약속인 만큼 시민들께 공약의 이행현황을 검증받고 시민과 함께 공약사업을 개선해 나갈 필요가 있다라며, “이번에 구성된 시민배심원 여러분의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면서 공약의 내실 있는 이행과 시민체감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최민호 시장은 올해 8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한 ‘2022 매니페스토 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선거공보 분야에서 광역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