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청소년센터 숲속에서 그린 나래 진행
조치원청소년센터 숲속에서 그린 나래 진행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09.2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생태 체험활동 및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탐험활동 성공적 마무리’

조치원청소년센터(센터장 황상미)는 지난 24일 오봉산에서 자연생태 체험활동 숲속에서 그린나래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보급프로그램 사업으로 숲 밧줄 매듭을 배운 후 나무에 그네, 해먹, 짚라인을 설치하는 숲놀이 활동으로 진행 되었다.

숲놀이 활동 후에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동장 탐험활동으로 오봉산 트래킹을 하며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며 다양한 자연생태를 관찰하고 함께 목표를 달성해 성취감을 가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도 진행되었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 7세 이상~15세 이하 청소년이 봉사활동, 자기개발활동, 신체단련활동, 탐험활동, 진로개발활동 (5가지 활동 영역 중 4가지 영역을 선택하여 활동)을 진행하여 자신이 설정한 목표를 성취하였을 경우 포상하는 제도이다.

오늘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효주 청소년은 숲밧줄 놀이를 하며 짚라인 타 볼 수 있어서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자연생태체험활동을 하며 오봉산에 서식하는 다양한 자연생태에 관심을 갖게 됐다. 나아가 자연보호에 앞장 서서 내가 살고 있는 주변의 생태환경이 지속적으로 보존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했다.

조치원청소년센터 관계자는 숲속에서 마음껏 뛰어보는 청소년들이 보니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 또한, 오봉산 자연생태를 관찰하며 정상을 트레킹 하는 것을 목표로 한 청소년들이 포기 하지 않고 탐험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여 힘찬 박수를 보낸다앞으로도 안전한 청소년활동이 적극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치원청소년센터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인증기관으로 관심 있는 청소년은 조치원청소년센터 (044-867-7939)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